El Alto: 그래픽 노블은 볼리비아 도시의 미래를

El Alto: 그래픽 노블은 볼리비아 도시의 미래를 원주민과 로봇으로 묘사합니다.

El Alto: 그래픽

사설 토토사이트 Altopía는 코카콜라를 씹는 사이보그와 다리가 달린 미니버스가 있는 2053년 이웃 라파스가 내려다보이는 분주한 노동계급 도시를 상상합니다.

볼리비아 수도 라파스로 날아가는 여행자들은 수많은 테라코타 주택이 있는 노동자 계급의

원주민 도시인 엘 알토에 도착합니다. 대부분의 방문객들은 택시가 그들을 라파스까지 데려다 줄 때 거의 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한때 위성 도시였던 이 도시는 이제 정치적 수도를 넘어섰고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국가의 미래의 상징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 미래의 한 버전이 2053년 엘 알토를 묘사한 그래픽 노블인 Altopia에서 오늘날의 원주민

전통과 치열한 상업이 로봇 공학 및 중국과의 긴밀한 유대와 결합하여 구체화되었습니다.

이 만화의 배후에 있는 두 예술가 Alejandro Barrientos와 Joaquín Cuevas는 “가스 전쟁”

직후인 2003년에 Alteños가 칠레를 통해 파이프라인을 통해 천연 가스를 수출하려는 정부의 계획에 항의하기 위해 La Paz를 봉쇄했을 때 처음으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보안군이 투입되어 58명이 사망했습니다.

정부는 무너졌고, 궁극적으로 에보 모랄레스와 그의 사회주의 운동이 2년 후 집권할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Cuevas는 “가스 전쟁은 여전히 ​​우리 마음에 생생하고 El Alto가 그 주인공이었습니다.

“당시 El Alto의 슬로건은 City of the Future입니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이 도시가 50년 후인 2053년에 어떻게 될 거라고 상상하는지 물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아이디어의 기원이었습니다.”

El Alto: 그래픽

애니메이션 제작 계획은 무산되었고 Barrientos는 대신 단편 소설을 썼습니다. 그런 다음 이

아이디어는 전염병이 그것을 되살릴 기회를 제공할 때까지 20년 동안 휴면 상태에 있었습니다.

한편, 엘 알토는 호황을 누리고 있다. 볼리비아의 서부 고지대에서 이주해 온 인구는 약 65만 명에서

110만 명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이 도시는 압도적으로 원주민, 특히 Aymara이며 젊습니다. 인구의 절반 이상이 25세 미만입니다.

중국에서 선적되어 볼리비아로 밀반입되는 모든 종류의 상품이 세계에서 가장 큰 야외 시장 중

하나에서 판매되는 비공식 경제를 통해 상업과 막대한 돈이 흐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순전한 성장 속도와 농촌 마을에서 온 이민자들을 빨아들이고 대도시로 몰아넣는 방식은 첨단 기술,

첨단 기술 및 전통 기술이 나란히 공존하는 대조와 융합으로 가득한 도시를 만들었습니다. .

Barrientos가 말했습니다. “속도와 젊음; 정치와 상업의 역동성”

이러한 요소는 로봇 공학에 재능이 있는 고아인 Abel Plata가 새로운 Aymara 엘리트를 위해 일하는 2053년 El Alto를 상상할 때 나타납니다.

한때 거리를 막히던 미니버스가 기계식 다리를 만들어 팔고, 춤추고, 항의하는 사람들을 헤치고 나아갑니다.

한때 초보적인 보철물을 만들던 독학 땜장이들은 이제 코카인을 씹는 사이보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El Alto의 유명한 “cholets”(안데스풍 요소와 대중문화적 요소가 결합된 화려한 집)은

3~4층에서 도시 위로 우뚝 솟은 고층 건물로 확장되었습니다. 그 안에 있는 파티는 홀로그램과 로봇 댄서에 의존합니다.More news

그러나 그것이 오늘날의 엘 알토보다 훨씬 더 크고 풍부하더라도, 알토피아에 묘사된 도시는 분명히 포스트 묵시록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