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의 티그레이 분쟁: 나머지 세계가

에티오피아의 티그레이 분쟁: 나머지 세계가 걱정하는 이유

Antony Blinken 미국 국무장관은 케냐를 방문하여 인접 국가인 에티오피아에서의 분쟁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영국 장관의 말에 따르면 미국과 영국 시민은 “상업 비행이 용이한 동안” 에티오피아를 떠나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8월에 카불을 연상케 하는 이 놀라운 조언은 북부 티그레이 지역의 반군이 수도 아디스 아바바를 공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므로 발표되었습니다.

인도주의적 위기를 낳은 내전이 시작된 지 1년이 되자 외부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에티오피아의

코인파워볼 에티오피아에서 일어난 일이 나머지 지역과 더 넓은 세계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아프리카와 미국의 외교적 압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자체로 충격적인 수치입니다.

북부에서 최소 40만 명이 기근과 같은 상황에 직면하고 있으며, 필수 의약품의 80%가 구할 수 없으며 2백만 명 이상이 집에서 쫓겨났습니다.

연방 정부는 원조가 Tigray에 도달하는 것을 의도적으로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지만 이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양측이 자행한 불법 살인, 고문, 성폭력의 흔적이 있다.

그러나 전략적 이해관계도 있다.

대륙에서 두 번째로 큰 인구 1억 1천만 명의 에티오피아는 불안정한 지역에서 핵심적이고 안정적인 서구 동맹이었습니다.More News

에티오피아의

현재의 전투가 이 다민족 국가에서 더 큰 폭력을 촉발하여 심지어 분열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격렬한 분쟁을 피해 달아난다면 이웃 사람들은 대처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내륙 에티오피아는 6개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으며, 그 중 2개 국가는 이미 분쟁을 겪고 있는 남수단과 소말리아이고,

다른 1개국인 수단은 이제 막 군부를 장악했습니다.

그것은 소말리아의 이슬람 무장 세력과 싸우는 아프리카 연합-UN 합동 임무에 군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들이 집으로 필요할

경우 철수할 수 있다는 두려움이 있습니다.

Blinken은 아프리카 여행을 떠나기 전에 전면적인 분쟁이 “에티오피아 사람들과 이 지역의 다른 사람들에게 재앙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에리트레아의 군대는 이미 에티오피아에서 싸우고 있으며 장기간의 위기는 다른 이웃을 빨아들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멀리 떨어진 국가들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로이터통신은 터키가 에티오피아 군용 드론 판매에 동의했다고 보도했다. 이 거래는 이집트와 터키의 관계를 위협했으며,

이집트는 나일강의 거대한 댐을 놓고 에티오피아와 논쟁을 벌이고 있다고 보고서는 덧붙였다.

에티오피아는 또한 중국과 이란의 무기를 구매했으며 아랍에미리트에서 이륙하는 항공기가 이를 운송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고

국방 웹사이트 Oryx가 보도했습니다.

미국의 관점에서 볼 때 에티오피아는 특히 이른바 테러와의 전쟁에서 오랫동안 신뢰할 수 있는 동맹국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그것은 분쟁의 최전선에서 소말리아의 이슬람 무장 세력과 싸웠고 이라크 전쟁 동안 미국에게 영공 사용을 제안했습니다.

미국의 “의지 연합”에 가입한 몇 안 되는 아프리카 국가 중 하나였습니다.

에티오피아의 안정적인 정부는 그 관계에 필수적이었습니다. 미국은 2016년에서 2020년 사이에 42억 달러(31억 파운드)를

지원하여 재정적으로 지원했습니다.